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크리에이터 스페이스 개설및 자격조건 정리

JOB조엘 2025. 4.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든 브랜드커넥트(Brand Connetc)의 크리에이터 기준 스페이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브랜드 커넥트 크리에이터 스페이스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드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 들어 SNS 인플루언서들도 많이 생겨나면서 네이버가 쇼핑 판매자들과 인플루언서들의 협업을 보다 더 쉽게 연결해 주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인플루언서는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말합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미디어 영향력을 바탕으로 네이버 쇼핑 판매자 및 브랜드와 제휴를 맺으면서 협찬을 받아 광고를 진행하기도 하며 공동구매까지 진행해주는 걸 도와줍니다.

 

간단하게 말해 영쪽(크리에이터, 브랜드 판매자)이 서로를 쉽게 찾고 협업할 수 있는 도와주는 "매칭 서비스"인 셈입니다.

 

 

2. 개설 기준 및 방법 정리

 

아무래도 모든 크리에이터들을 받는건 못하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도 어느 정도 기준을 정해놨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 3가지 플랫폼에서 어느 정도 활동 이력이 있거나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각 플랫폼 별로 어떠한 기준을 가져야 할까요!?

 

 

위와 같이 블로그는 이웃 수가 1,000명 이상 + 전월 방문 횟수 1만 명 이상을 달성해야 해당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또한 마찬가지로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겐 어느 정도 장벽이 있는 셈입니다.

 

그렇기에 브랜드 판매자들 입장에서는 가입부터 걸러지는 사람들이 많기에 보다 더 좋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인플루언서분들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3가지 플랫폼 중 저는 블로그는 입점해 있는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블로그 체험단 및 다른 협업 경험이 있어야 다른 브랜드 제품과 과 협업하기가 더 쉽습니다. 초반에는 직접 내돈내산 한 제품들의 리뷰를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가입 방법 및 개설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위의 링크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이나 로그인 후에 스페이스 개설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차례대로 자신이 등록이 가능한 플랫폼을 연동한 후에 메인 주제를 선택하여 가입해 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네이버 측에서 제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 승인을 해줄 겁니다.

 

승인이 되게 되면 크리에이터 스페이스가 개설되며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 )

 

네이버 브랜드커넥트의 크리에이터 스페이스는 내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고, 채널 인지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니 우선 자신의 플랫폼을 키우고 나서 조건에 맞다면 꼭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해 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