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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 산정기준 정리

JOB조엘 2025. 4.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한번이라도 운영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궁금해 하신 스마트스토어별 판매자 등급 산정기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판매자등급은 높을수록 유리하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씨앗등급 부터 플래티넘 등급까지 각 등급 별 조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이 중요한 이유!

 

 

  1. 검색 노출 및 신뢰도 상승  : 판매자의 등급이 높으면 아무래도 고객님들이 스토어에 들어왔을 때 신뢰도가 많이 상승할거에요. 들어갔는데 아무것도 판매를 안하거나 리뷰도 많이 없고 등급도 낮으면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각 등급별 프로모션 혜택 : 네이버에는 무료 프로모션들이 많은데요. 네이버 쇼핑 공식 블로그에 접속을 하면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신청할 수 있는데 판매자 등급이 높거나 제품의 리뷰나 퀄이 좋으면 다양한 프로모션에 선정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스토어 브랜드 이미지 강화 : 스마트스토어는 브랜드 스토어로 만들수 있는데요. 브랜드 스토어로 만드려면 판매자등급이 어느정도 있어야 하며 브랜드스토어를 만들기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역으로 제안을 받아야 합니다. 그럴려면 아무래도 판매자등급이 높고, 제품이 많이 팔려야 하겠죠!?

즉, 판매자의 등급이 높아지면 전반적인 매출도 그렇고 고객 만족도에도 좋은 영향을 주세 됩니다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 

스마트스토어의 판매자 등급의 경우 매월 2일마다 업데이트 되며 최근 3개월간의 구매 확정 건수와 판매금액으로 산정이 됩니다.

아래는 판매 조건에 따른 등급입니다.

 

 

 

판매자등급은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센터 -> 판매자 정보/등급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래티넘 등급의 경우 일반 판매자가 달성하기에는 쉽지 않으며 보통 쿠팡, G마켓 등 대기업 플랫폼만이 플래티넘 등급을 달성했으며,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브랜드들이 대부분 프리미엄 등급을 달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 등급이 낮으시다면, 상품 수를 늘려서 판매량을 늘리셔서 파워나 빅파워 등급까지는 달성하셔야 위에서 말씀드린 다양한 프로모션에 신청하여 선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은 단순하게 1~2가지 지표만 잘한다 훅 올라가는것 아니라 전체적으로 운영 완성도를 높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등급 상승만 목표로 쫓기보다는, 꾸준히 제품의 신뢰도를 쌓고, 리뷰를 관리해준다면 네이버에서 순위도 자연스럽게 올라가

판매율을 높일 수 있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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